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이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청약 결과 정리

by ㅿㆁ 2022. 6. 25.

이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의 청약접수가 1순위 마감으로 끝이 났다. 워낙에 입지가 좋은 곳이라 예상대로 매우 뜨거운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최근의 분양 시장 분위기를 생각해 보면 엄청난 성공적인 분양 결과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이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청약 상황과 특징 그리고 입지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정리해 봤다.

 

 

특별공급 청약 경쟁률 및 특징

특별공급에서는 175가구 모집에 무려 10,529건의 통장이 몰렸다. 역시 신혼부부와 생애최초가 압도적인 경쟁률을 보였는데 신혼부부 같은 경우는 3,272명 그리고 생애최초는 6,226명이 몰렸다. 일단 다자녀와 노부모에 비해서 물량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많이 몰린 듯하고, 또한 특공과 더불어 일반에도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치열한 경쟁률이 나온 것으로 보인다.

평면을 보면 84A에 통장이 많이 몰렸다. 물량이 제일 많은 곳이라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고, 다음으로 84C에 통장이 많이 몰렸다. 84C는 타워형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몰릴 수도 있는데 비선호 타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량 자체가 그리 크게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두 번째로 통장이 많이 몰린 것 같다. 그리고 북한산 뷰가 나오는 84B에 제일 적은 숫자의 통장이 몰렸다. 워낙에 적은 물량이어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은데, 그래도 여기에 당첨이 되면 숲 조망이라는 프리미엄이 존재한다.

 

결론적으로 특별공급은 선호와 비선호를 떠나서 얼마나 물량이 많은가를 선택지의 우선순위로 놓은 것으로 보인다.

1순위 청약 경쟁률 및 특징

1순위에서는 103세대 모집에 17,742명이 몰렸다. 거의 특별공급 경쟁률과 비슷한데 그 이유는 특공에 지원한 사람 대부분이 일반공급에 지원했기 때문이다.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것은 특별공급에서 마찬가지로 물량이 제일 많은 84A, 다음으로 물량이 많았던 84C 그리고 제일 물량이 적은 84B 쪽으로 통장이 움직였다. 역시 요즘은 무조건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선호와 비선호 타입 상관없이 경쟁에서 지지 않기 위한 청약 결과라고 생각된다.

 

 

이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기본 입지

이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의 주변 시세, 교통 등에 대한 기본 입지 정보는 다음과 같다.

 

  • 주변 시세: 지축역 센트럴푸르지오 30평 대 10억 3천 정도이고, 최고점을 찍었을 때가 11억 9천 정도 되니 대략 5억 정도의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 교통 환경: 가장 가까운 역이 지축역인데 10분이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다. 경기권이지만 얼마든지 서울로 출퇴근이 부담스럽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직주 근접성이 좋다고 볼 수 있다.
  • 학군 및 상권: 단지에서 500m 내외로 도보권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위치해 있고, 쇼핑 환경도 좋은 편이다.

 

규제사항 및 입주 예정일

이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의 규제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전매제한 8년
  • 재당첨제한 10년
  • 실거주의무 5년

이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선시공 후분양이고 현재 공정률이 91%를 넘어가고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10월이라서 당첨되면 부지런히 자금 마련을 준비해야 할 것 같다. 계약금 10%, 중도금 1회 10%, 나머지 잔금 80%로 진행이 되는데 대출과 관련해서는 집단대출을 공지하고 있지 않지만 9억 이하 아파트라서 소득 1억 이하의 가구라면 50% 이상의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일로 나와 있는데, 청약에 신청하신 분들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