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신길2구역 / 증산4구역 / 쌍문역 서측 입지 조건 및 예상 분양가

by ㅿㆁ 2022. 7. 3.

서울에 내집마련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은 지자체가 중심이 되어 진행하는 재개발 사업으로 진행 속도가 민간 재개발 사업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으로 지정된 지역은 서울 6곳, 부천 1곳으로 총 7곳인데, 이 중 서울 내집마련을 위해 놓치기 아까운 지역인 신길2구역, 증산4구역 그리고 쌍문역 서측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신길2구역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지역 중 신길2구역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단지정보

  • 공급 규모 대략 1326세대
  • 평형은 59제곱과 84제곱으로 구성 

■ 입지 조건

영등포역이 도보권인데요. 영등포역은 KTX 정차역인 데다가 신안산선이 정차하게 되기 때문에 완벽한 역세권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학군도 멀지 않고 도보권 내에 잘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도 노후주택이 많아서 재개발하게 되면 완전히 새로운 곳으로 거듭나게 될 예정입니다.

 

■ 예상 분양가
주변 아파트들의 시세를 보면 대략 13억 선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신길2구역 예상 분양가는 59제곱은 6억 8천 선, 84제곱은 8억 9천 선입니다. 신길뉴타운의 상승세가 반영된 분양가로 보이는데요. 그래도 주변 시세 대비해서는 확실히 저렴한 분양가로 나올 것 같습니다.

 

 

증산4구역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지역 중 증산4구역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단지정보

  • 공급 규모 4112세대(기존 대형 재건축단지 규모와 비슷한 물량)
  • 평형은 59제곱과 84제곱으로 구성

■ 입지 조건

6호선 증산역과 대략 도보로 5분 정도로 확실한 도보 역세권이라 부를 수 있겠습니다. 수색 증산 뉴타운과도 가까워 생활인프라도 빠지지 않고, 주변 학교도 아주 가까운 곳에 학군이 형성돼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예상 분양가
증산4구역 예상 분양가는 59제곱은 5억 8천 선, 84제곱은 7억 3천 선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 시세가 13억 선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데 시세 대비 5억 정도 저렴한 분양가가 될 것 같습니다.

 

 

쌍문역 서측

■ 단지정보

  • 공급 규모 1088세대
  • 평형은 59제곱과 84제곱으로 구성

■ 입지 조건

4호선 쌍문역을 도보 5분 정도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충분히 도보 역세권 아파트라 볼 수 있겠고, 학교도 주변에 빠지지 않고 위치해 있어 학군도 무난히 형성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차로 5분 정도로 창동역 이마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괜찮아 보입니다.

 

■ 예상 분양가
쌍문역 서측 예상 분양가는 59제곱은 5억 5천 선, 84제곱은 7억 2천 선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변 아파트가 11억 정도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데, 시세 대비 4~5억 정도 저렴한 분양가가 될 것 같습니다.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에서 나온 아파트라도 요지에 있는 아파트라면 내 집으로서 충분히 만족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이 돼도 조합에선 올라간 택지비 대비 분양가 산정을 원하기 때문에 분양가 상승 폭은 4% 정도라고 하지만 실제 체감되는 분양가는 분명 달라질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같은 재개발 아파트를 중심으로 보신다면 서울에서 나오는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가성비가 괜찮은 아파트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증산4구역 예상 분양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나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인데요. 게다가 노후주택을 싹 바꿔 새로운 주거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니 서울에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해당 지역들에 대한 확실한 분양 일정 및 정보가 나온다면 꼭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