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생활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오류 메시지 방지 및 해결 방법

by ㅿㆁ 2022. 7. 18.

구글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려고 코드 등록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려면 추가 정보가 필요합니다. 세부정보를 보내주세요."
  • "코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코드를 사용하거나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와 같은 오류를 해결하려면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특정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는데요. 이러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거나 문제 해결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오류 및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기프트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확인이 필요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기프트카드 사용 전 확인 사항

오류 메시지 표시 없이 정상적으로 기프트카드를 사용하기 위해 확인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인 1. PC의 크롬 브라우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코드 등록하기

PC의 크롬 브라우저가 아닌 아래와 같은 환경에서 코드를 등록하면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모바일
  • PC 앱 플레이어(블루스택, 녹스 등)
  • 인앱
확인 2. 통신사 데이터로 연결하여 코드 등록하기

핸드폰, 태블릿 등의 기기에서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려는 경우 해당 기기가 일반 통신사 데이터가 아닌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인 3. 국내 IP로 접속하기

VPN을 사용 중이어서 해외 IP로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한 상태에서 코드 입력을 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인 4. 이미 오류가 발생한 코드인지 확인하기

이미 오류가 한 번 발생한 코드인 경우 해당 코드로 계속해서 코드 사용을 시도하면 문제가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오류가 발생했다면 1시간 이상 지난 후에 다른 기기에서 다시 코드 등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인 5. 구글 플레이 충전 한도 확인하기

구글 기프트카드 하루 최대 충전 한도는 50만 원입니다. 그리고 최대 보유할 수 있는 충전 잔액도 50만 원입니다. 따라서 50만 원이 이미 충전되어 있다면 해당 금액을 전부 소진한 후 다시 충전해야 합니다.

 

확인 6. 구글 결제 프로필 확인하기

구글 결제 프로필이 정확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결제 프로필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결제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3. '결제 프로필' 섹션의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업데이트합니다.

구글 페이 결제 프로필 국가가 '대한민국(KR)'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 지속될 시 고객센터로 문의하기

모든 확인 사항대로 설정하고 코드를 사용한 경우에도 오류가 계속되는 경우 구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문제해결을 요청해 보셔야 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중 오류 및 문제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 문의 방법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할 때 가끔 오류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코드 입력을 제대로 했는데 코드가 잘못되었거나 이미 사용된 코드라는 등의

pkcl.tistory.com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중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방지하고 방법과 오류 지속 시 해결하기 위해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내용 잘 확인하셔서 코드 등록 시 오류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