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생활

카카오뱅크 체크 및 신용카드 분실 시 대응 방법 정리 | 분실신고 / 분실신고 해제 / 부정사용 신고 / 재발급

by ㅿㆁ 2022. 7. 16.

카카오뱅크를 통해 발급받은 체크카드나 제휴 신용카드를 사용하던 중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분실신고 전에 다른 사람이 사용한 결제 내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분실신고 해제나 카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서 카카오뱅크 카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 발생 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 카드 분실 시 신고 방법
  • 분실 신고한 카드 다시 찾았을 때 분실신고 해제 방법
  • 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 방법
  • 분실된 카드 타인이 사용 시 신고 방법
  • 제휴 신용카드 분실 시 신고 방법

 

국내 및 해외에서 카드 분실 시 신고 방법

국내 및 해외에서 카드 분실 시 신고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합니다.
  2. 하단 메뉴 중 더보기(점 3개)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카드' 섹션에서 [내 카드]를 누릅니다.
  4. [카드관리]를 누릅니다.
  5. '신청/신고' 섹션에서 [분실신고]를 누릅니다.

위 절차에 따라 진행하실 수 없는 상황에는 아래의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분실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국내: 1599-3333
  • 해외: +82-2-6420-3333

분실신고한 카드 다시 찾았을 때 분실신고 해제 방법

카드를 잃어버린 줄 알고 분실 신고했는데 나중에 다시 찾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해당 카드를 다시 사용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실신고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합니다.
  2. 하단 메뉴 중 더보기(점 3개)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4. '고객지원' 섹션에서 [사고신고/해제]를 누릅니다.
  5. 해당 카드의 정보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 방법

카드 분실신고를 완료했다면 새로운 카드를 받기 위해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재발급 신청에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하면 카드 발급 시 국내외 겸용, 후불교통기능 등 여러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합니다.
  2. 하단 메뉴 중 더보기(점 3개)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카드' 섹션에서 [내 카드]를 누릅니다.
  4. [카드관리]를 누릅니다.
  5. '신청/신고' 섹션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을 누릅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신청하는 방법

별도의 옵션 선택 없이 분실하신 것과 같은 카드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국내: 1599-3333
  • 해외: +82-2-6420-3333

 

분실된 카드 타인이 사용 시 신고 방법

분실한 카드로 누군가 결제했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제휴 신용카드 분실 시 신고 방법

해당 신용카드의 제휴 카드사 앱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제휴 카드사 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한: 1544-7200
  • KB: 1588-1788
  • 삼성: 1588-8900
  • 씨티: 1566-1121
  • 롯데: 1588-8100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분실 시 신고 방법,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등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급적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겠지만, 혹시라도 카드를 분실한 경우 이번 글에 정리한 내용 참고하셔서 신속하게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