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할 때 가끔 오류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코드 입력을 제대로 했는데 코드가 잘못되었거나 이미 사용된 코드라는 등의 이유로 인해 기프트카드 사용이 불가한 상황이 있는데요.
다른 방법을 찾아봐도 도저히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때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기프트카드 관련 문제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문의하기
먼저 기프트카드 관련 문제로 플레이 스토어 고객센터에 문의하려면 아래의 2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 코드 일련번호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 뒷면 사진
- 해당 기프트카드 구매 내역이 기재된 영수증
위 2가지 정보가 준비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PC, 모바일 또는 전화를 통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PC에서 문의하는 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로그인합니다.
- 우측 상단의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하단의 [문의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도움이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겪고 있는 문제와 가장 비슷한 설명을 선택한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 제시해 주는 관련 도움말을 확인해 봅니다. 도움되는 내용이 없다면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 문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후 해당 옵션에 따라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문제 상황을 설명합니다.
모바일에서 문의하는 방법
- 구글 플레이 앱에 접속합니다.
-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 하단의 [고객센터]를 누릅니다.
- 하단의 [Google에 문의]를 누릅니다.
이후 절차는 PC에서 문의하는 방법의 4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절차와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전화로 문의하는 방법
구글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234-0051입니다.
고객센터 문의 전 문제 해결하기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바로 답변을 받을 수도 있지만 문의 옵션에 따라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의외로 쉽게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아래의 방법을 통해 문제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스캔하여 기프트카드 사용하기
- 핸드폰에서 구글 플레이 앱에 접속합니다.
-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 [결제 및 정기 결제] 메뉴를 누릅니다.
- [기프트 코드 사용]을 누릅니다.
- [기프트 카드 스캔]을 누릅니다.
위 절차에 따라 스캔을 통해 기프트카드 코드를 입력하면 카드가 정상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프트카드 활성화 여부 확인하기
스캔으로 코드를 입력해도 사용이 안 된다면 해당 기프트카드의 구매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편의점, 마트, 서점 등 오프라인에서 기프트카드를 구매했다면 구매하신 곳에 가서 해당 기프트카드 활성화 여부에 대해 확인을 요청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위 두 가지 방법으로도 기프트카드 사용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앞서 설명드린 구글 고객센터 문의 방법에 따라 문제해결을 요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IT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 기록 및 사용 내역 데이터 관리하기 (0) | 2022.07.24 |
---|---|
카카오톡 탈퇴 및 재가입하기 (0) | 2022.07.24 |
구글 드라이브 파일 특정 사용자는 볼 수 없도록 공유 권한 설정하기 (0) | 2022.07.20 |
구글 포토 사진 백업 및 동기화 상태 확인 방법 (0) | 2022.07.18 |
통화 중 대기 기능 설정 방법 (0) | 2022.06.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