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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생활

KB국민 신용 및 체크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사용하기

by ㅿㆁ 2022. 9. 5.

국민카드에서 발급한 신용 및 체크카드 사용 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결제 알림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결제 시 문자, 카카오톡, 앱 알림 등을 통해 결제 내역 정보가 담긴 알림 메시지를 핸드폰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문자 SMS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KB국민카드 문자 SMS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용 및 체크카드 결제 시 결제 내역에 대한 정보가 핸드폰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전송됩니다. 이용 요금은 월 300원이며, 한 달간 결제 승인 내역 문자를 1번 이상 받으면 이용 요금이 결제됩니다. 이용 요금 결제는 포인트리 선차감 방식과 카드대금 청구 방식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문자 SMS 알림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국민카드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신청 방법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에 마우스를 가져다 댄 다음 '편의서비스' 항목의 [알림·안심서비스]를 누릅니다.
  3. '알림서비스' 항목의 [카드사용알림]을 누릅니다.
  4. 화면을 내려 하단에 있는 [카드 SMS 신청]을 누릅니다.
앱 신청 방법
  1. 핸드폰에서 KB국민카드 앱을 열고 로그인합니다.
  2. 하단 메뉴에서 [더보기]를 누릅니다.
  3. 화면을 내려 '편의서비스' 항목의 [알림·안심서비스]를 누릅니다.
  4. '알림서비스' 탭에서 [카드사용·신용정보 알림]을 누릅니다.
  5. [카드사용알림]을 누른 후 하단의 [신청하기] 또는 [변경하기]를 누릅니다.
  6. '서비스' 항목에서 [SMS(월 300원)]을 선택합니다.

 

 

문자 SMS 알림 서비스 이용 요금 면제 조건

다음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의 경우 문자 SMS 알림 서비스 이용 요금이 면제됩니다.

  • 아래의 카드를 소유한 경우
    • VVIP 카드(TANTUM, TEZE, ROVL, 미르카드)
    • ONLY 아이사랑 또는 아이행복 또는 나라사랑카드
  • Wise info(플러스), 스마트 신용정보, 크레딧매니저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 체크카드만 이용하는 고객 중 만 25세 미만이면서 국민은행 입출금내역통지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 아래의 카드를 발급한 고객은 발급 이후 6개월 동안 이용 요금 면제
    • KB국민카드(바다1), KB국민카드(바다2), KB국민 플래티늄S카드, KB국민 플래티늄카드, 아시아나 KB국민 플래티늄S카드, KB국민 멤버십 플래티늄카드, KB국민 멤버십 플래티늄S카드

 

 

PUSH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PUSH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용 및 체크카드 결제 시 결제 내역에 대한 정보가 앱 알림 메시지로 전송됩니다. 이용 요금은 무료입니다.

 

PUSH 알림 서비스는 국민카드 모바일 앱에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앱을 삭제한 경우 앱 알림 메시지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핸드폰에서 KB국민카드 앱을 열고 로그인합니다.
  2. 하단 메뉴에서 [더보기]를 누릅니다.
  3. 화면을 내려 '편의서비스' 항목의 [알림·안심서비스]를 누릅니다.
  4. '알림서비스' 탭에서 [카드사용·신용정보 알림]을 누릅니다.
  5. [카드사용알림]을 누른 후 하단의 [신청하기] 또는 [변하기]를 누릅니다.
  6. '서비스' 항목에서 [PUSH(무료)]를 선택합니다.

 

 

문자 SMS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5만 원 이상 결제 시 

국민 신용 및 체크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내역에 대한 정보를 핸드폰 문자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일반 문자 SMS 알림 서비스와 다른 점은 5만 원 이상 결제한 경우에만 문자가 전송된다는 것입니다.

 

5만 원 이상 결제 시 문자 SMS 알림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국민카드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신청 방법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에 마우스를 가져다 댄 다음 '편의서비스' 항목의 [알림·안심서비스]를 누릅니다.
  3. '알림서비스' 항목의 [카드사용알림]을 누릅니다.
  4. 화면을 내려 하단에 있는 [카드 SMS 신청]을 누릅니다.
앱 신청 방법
  1. 핸드폰에서 KB국민카드 앱을 열고 로그인합니다.
  2. 하단 메뉴에서 [더보기]를 누릅니다.
  3. 화면을 내려 '편의서비스' 항목의 [알림·안심서비스]를 누릅니다.
  4. '알림서비스' 탭에서 [카드사용·신용정보 알림]을 누릅니다.
  5. [카드사용알림]을 누른 후 하단의 [신청하기] 또는 [변경하기]를 누릅니다.
  6. '서비스' 항목에서 [SMS(건당 5만원 이상 무료)]를 선택합니다.

 

 

체크카드 잔액안내 서비스

체크카드 잔액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면 결제 내역 문자에 출금계좌에 남은 잔액 정보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이 서비스는 체크카드 사용 고객 중 문자 SMS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만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가 국민은행 계좌인 경우에만 잔액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와 같이 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의 카드 사용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결제 시 문자, 카카오톡, 앱 알림을 통해 결제 내역 정보를 전송해 줍니다. 이용 요금도 300원이고, 앱 알림의 경우 무료라서 가격 부담도 크지 않은데요. 결제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장에서 얘기한 금액대로 결제되었는지 확인하거나 당일 어디서 돈을 썼는지 빠르게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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