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 중 대기 기능을 사용하면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에게 전화가 걸려올 때 먼저 통화하던 사람과의 전화를 끊지 않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통화 중 대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통화 중 대기 기능 설정 방법: 처음 신청하는 경우
통화 중 대기 기능을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다면 다음의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이용 중이신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사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참고로 통화 중 대기 기능은 무료 서비스입니다).
- 114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통화 중 대기 서비스 사용 신청하기
- 이용 중인 통신사의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통화 중 대기 서비스 신청하기
통화 중 대기 기능 설정 방법: 기존에 신청한 적이 있는 경우
과거에 통화 중 대기 서비스를 신청한 적이 있다면 통신사별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통화 중 대기 기능을 사용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 SKT: 사용하려면 키패드에서 [*68+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해제하려면 [*680+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 KT 및 LG: 사용하려면 키패드에서 [*40+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해제하려면 [*400+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통화 중 대기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이용 중인 114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신청부터 해야 합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글에 정리한 내용 참고하셔서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IT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 기록 및 사용 내역 데이터 관리하기 (0) | 2022.07.24 |
---|---|
카카오톡 탈퇴 및 재가입하기 (0) | 2022.07.24 |
구글 드라이브 파일 특정 사용자는 볼 수 없도록 공유 권한 설정하기 (0) | 2022.07.20 |
구글 포토 사진 백업 및 동기화 상태 확인 방법 (0) | 2022.07.18 |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중 오류 및 문제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 문의 방법 (0) | 2022.07.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