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재테크

애플 주식을 꾸준히 적립 매수해서 물량을 모아가야 하는 이유

by ㅿㆁ 2022. 7. 23.

현재 전 세계 1등 주식은 애플입니다. 나스닥 지수가 폭락하면서 애플 주가도 고점 대비 많이 빠진 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애플 주가는 결국 신고가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최근 모건 스탠리도 이러한 애플 주가 전망에 동참하는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모건 스탠리의 애플 주가 전망

최근 모건 스탠리가 애플이 최고점 시가총액인 3조 달러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러한 전망은 단순히 시간이 흐르면 매크로 환경이 다시 좋아지면서 주가가 다시 회복될 것이라는 이유에서 나온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모건 스탠리의 애플 주식 전망 배경에는 구독 서비스 출시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핵심은 애플의 구독 서비스 출시 여부

얼마 전에도 애플에서 곧 구독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구독 서비스란 애플이 만든 전가 기기를 월 구독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구독 서비스가 시작되면 목돈 없이도 아이폰이나 맥북 등을 월마다 일정 금액을 내고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독 서비스를 통해 애플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사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음
  • 매달 안정적으로 돈이 들어오기 때문에 현금흐름이 개선될 수 있음
  • 고객은 기기를 한 번에 구매하는 것보다 결국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되기 때문에 수익성이 좋아질 수 있음

게다가 지금처럼 1인가구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분명 제품을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질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구독 서비스는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건 스탠리는 애플이 구독 서비스에 조금 더 중점을 두면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시가총액 3조 달러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서학개미 입문하기 좋은 주식 애플

참고로 애플 주식이 지금부터 30% 오르면 3조 달러를 달성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회사라고 해도 리스크는 항상 존재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망할 확률은 정말 낮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은 자동차 산업에도 진출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시리와 같은 AI 상품을 더 발전시켜 가전기기 산업에도 진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현재 애플이 만들고 있는 제품들을 보면 애플은 지속적으로 좋은 흐름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모건 스탠리의 전망처럼 애플이 언젠가는 시가총액 3조 달러를 회복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미국 주식을 시작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이렇게 하락했을 때 애플 주식을 조금씩 사 모아 가시면서 서학개미로 진출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